1. FAQ
  2. 엑셀(Excel)
  3. AfterEffects
  4. Premiere
  5. Photoshop
  6. ETC
[레벨:30]아별
2009.04.16 10:00
원래 패치란 말의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패치(Patch)는 일반적으로 이미 발표된 소프트웨어 제품에서 발견된 사소한 기능 개선 또는 버그나 오류 등을 수정하기 위해 개발자(개발 회사)가 내놓는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지칭한다. 설치 프로그램과 비슷한 형식으로 기존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검색하여 필요한 내용을 바꿔주는 형태가 일반적이다."

위 설명처럼 패치는 프로그램의 버그를 고쳐주거나 작은 기능향상을 위한 보완 프로그램인데요..
어둠의 경로에서 구한 프로그램들에 대한 패치는 정상적인 프로그램의 기능 중에서 정품을 검증하는 로직을 없애거나 무력시키는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압축을 풀어서 나오는 patch파일들을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로 복사해 넣으라고 한 것은,
보통 patch 프로그램들은 기존에 설치된 프로그램의 설치파일이 있는 경로를 탐색해서 찾는 기능을 넣지 않기 때문이지요.
패치 프로그램 자체의 용량이 쓸데없이 늘어나니까요.. 최소한의 기능만 넣습니다.

patch파일들을 복사해서 기존에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에 붙여 넣고,
patch 파일 중 실행 파일, 보통은 확장자가 .exe인 파일이지요.. .bat일 수도 있구요.. 가끔 .com일때도 있습니다.
암튼.. 실행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시키시면, 같은 폴더에 있는 파일들 중 원래 있었던 프로그램 실행파일을 찾아서 패치해줍니다.
여기서 패치란.. 위에서 설명했듯이.. 정품 검증하는 로직을 무력화 시키는 작업이지요.
사용자가 볼때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메시지 창이 뜨면서 패치 완료를 알려주지 않을 수도 있구요..
그냥 패치 실행파일을 더블 클릭해서 실행됐다고 생각하시면.. 된겁니다. ^^

그러고 나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시면 패치가 적용되어 있을 겁니다.
즉.. 정품으로 둔갑하게 되는 거지요..

패치를 시킨다는 것은 그런 의미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


ps. 패치를 시켜주는 다른 방법으로는..
원 프로그램의 실행파일을 교체시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은 원 실행파일을 변형시키는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형태구요..
간혹 기존 실행파일을 제거 또는 이름 변경하고 패치가 적용되어 있는 실행 파일로 교체하는 형태의 패치도 있습니다.
그저 참고하세요..
문서 첨부 제한 : 0Byte/ 2.00MB
파일 제한 크기 : 2.00MB (허용 확장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