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제 : 흑백사진으로 만들어주는 조정레이어 Set
저작권자 : 아별닷컴( http://abyul.com )의 주인장 오주원(abyul@paran.com)
사용범위 : 상업적(또는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닌 한, 출처와 저작권을 표기하는 조건으로 다른 곳에 게시 가능.
원본게시물 : http://www.abyul.com/zbxe/?mid=aMST_Photoshop&document_srl=13915
제작일시 : 2008.02.12 am 01:08


흑백사진으로 만들어 주는 PSD Template입니다.

제가 만든 다른 PSD Template처럼, 조정레이어로 만들어졌으며, 조정레이어 그룹폴더를 드래그&드롭해서 다른 사진에 동일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PSD 다운 받기 : Abyul.com_BlackWhiteV0.1.psd


파일 구조를 들어다 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Black&White"라는 레이어 그룹을 드래그&드롭해서 다른 사진에 적용하면 되겠습니다.
아래 Channel Mixer에 대해서 설명할때 말씀드리겠지만.. 기본으로 선택된 조정레이어는 풍경사진을 위한 것입니다.
인물 사진에 적용하시고자 하시면, "Black&White"라는 레이어 그룹안에 "Channel Mixer_풍경사진용"레이어의 눈 아이콘을 끄시고, "Channel Mixer_인물사진용"레이어의 눈아이콘을 켜서 사용하세요.
사실.. 사진에 따라서 두개의 레이어를 다 켜고 하시는게 좋을 때가 있습니다.
아님.. 불투명도를 조절해서 두개다 사용하셔도 되구요.. ㅎ

Abyul.com_BlackWhite003.jpg


조정레이어 중에서 Channel Mixer의 세팅을 들여다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Blue를 끌러올려서 약간 거친 느낌과 함께 배경에 대한 대비를 늘려준 조정레이어입니다.
이건 주로 풍경 사진에 적용할 목적으로 만든 조정레이어입니다.
전체 R/G/B의 합이 +138%가 되어 기본 명도(100%)보다 밝아졌는데요..
제가 한 스텝정도 낮춰서 사진을 찍는 습관 때문에 저렇게 세팅한 것입니다. 본인에 맞게 조정해서 사용하세요.
참고로..
인물 사진을 위한 조정레이어를 설명드리자면, R/G/B레버를 70/30/0 정도로 맞춰놓은 것입니다.
인물 얼굴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Red를 강조해서 뽀얀 피부톤의 흑백 사진을 얻을 수 있지요.
Abyul.com_BlackWhite002.jpg


그럼.. 적용전과 적용후를 보겠습니다.
뽀얀합니다. ㅎㅎ
Abyul.com_BlackWhite001.jpg



참고로 제가 찍었던 다른 풍경사진에 적용한 결과물도 볼까요? *^-^*
예전에 일몰쯤에 한강에 나가서 찍었던 사진들입니다.
IMG_2686.jpg

IMG_2693.jpg

IMG_2804.jpg

IMG_3019.jpg


profile